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서 2021년 2분기에 삼성과 애플 각각 영업이익에 대한 분석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출하량은 삼성, 샤오미, 애플, 오포, 비보, 화웨이 순입니다.
번호 | 브랜드 | 출하량 점유율 |
1 | 삼성 | 16% |
2 | 샤오미 | 14% |
3 | 애플 | 14% |
다음으로 판매액 점유율은 애플, 삼성, 샤오미 순입니다.
번호 | 브랜드 | 판매액 점유율 |
1 | 애플 | 40% |
2 | 삼성 | 15% |
영업이익은 애플, 삼성,
번호 | 브랜드 | 영업이익 점유율 |
1 | 애플 | 75% |
2 | 삼성 | 13% |
삼성이 많은 출하량을 보이긴 하지만 한국을 제외한 시장에서 많이 팔리는 건 저가형인 A시리즈, M시리즈가 대부분이고 애플에서 많이 팔리는 모델은 아이폰12, 아이폰12 PRO입니다. 그러다보니 판매액이나 영업이익면에서는 애플하고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판매액에서는 25%의 차이를 보이며, 영업이익에서는 62%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만의 판매에 대한 영업이익만 저정도이고 애플은 자체 앱스토어에서도 이익을 내고 있으니 어마어마 차이를 보이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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