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2020/10/16 - [IT공부] - 아이폰12 시리즈 비교 및 특징 - 아이폰12 프로맥스,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의 발표에서 충격적인 발표가 있었는데요. 바로 유선이어폰과 충전아답터를 기본 구성품에서 뺀다는 발표였습니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말했지만 비용절감이 주목적일 거라는 걸 우리는 추측할 수 있죠. 진짜 환경을 위해서라면 아이폰12의 가격을 그 전보다 내려야 하는 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성능향상이야 있었지만 1년이 지나면서 제품이 업그레이드되는거야 당연한 거 아닌가요?

 

어쨌든 그런 상황에서 애플은 3.5mm의 단자를 없앨 때 무선이어폰 에어팟을 내놨듯이 충전아답터를 때면서 무선충전시스템인 맥세이프를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무선충전기는 사용자가 코일위치를 찾아서 정확하게 놓지 않으면 충전이 느려지거나 충전이 아예 안 되는 일들이 있었는데 맥세이프는 자석을 내장하여 충전기가 자연스럽게 최적의 위치에 달라붙게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무선충전기들은 최대 충전용량이 기입되어 있지만 그만큼의 속도로 충전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에 따라서도 충전속도는 느려지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발표한 맥세이프가 적용된 케이스와 충전기는 그러한 일들을 없애준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15W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며 기존 Qi방식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존 충전기로는 활용성이 조금은 떨어지겠죠.

 

 

 

맥세이프를 위해서 위와 같은 부품들이 사용되었고 고감도자기계와 싱글턴코일NFC  2가지의 새로운 센서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맥세이프가 이용된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감지하도록 도와주는 듯합니다. 맥세이프가 적용된 액세서리들은 아이폰에 가져가면 달라붙게 됩니다. 실리콘, 가죽, 클리어케이스등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자석이 적용되어 있어서 아이폰에 착~하고 달라붙게 되며, 케이스 위에 맥세이프 충전기같이 다른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애플은 맥세이프를 이용해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듀오충전기를 개발했는데 벨킨에서도 새 액세서리가 나올 거라고 합니다. 역시 애플은 장사를 잘합니다. 

 

맥세이프에 대한 공식영상은 아래에서 보시면 됩니다. 

 

벨킨에서도 맥세이프를 이용한 차량용 충전기와 다중충전기를 준비중이라고 하니 애플에서 파는 제품보다는 약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겠죠. 맥세이프 액세서리의 가격을 보면 맥세이프충전기는 55,000원, 실리콘케이스 59,000원, 클리어케이스 59,000원, 가죽카드지갑 75,000원입니다. 아직 맥세이프 가죽케이스나 슬리브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나봅니다. 맥세이프가 들어가면서 가격이 올라갔네요.

 

 

 

벨킨에서 나올 맥세이프 3IN1입니다. 15W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3가지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149달러라고 하며 한국가격은 아직 안나왔는데 넉넉잡고 20만원정도 잡으면 되지 않을까요? 설마 20만원이 넘진 않겠죠 ㅎㅎ애플의 이런 식의 마케팅은 처음이 아니라서 낯설지도 않고 당황스럽지도 않지만 아이폰12와 맥세이프충전기만 해도 지갑이 남아나질 않겠네요. 주의하실 점은 맥세이프충전기에는 아답터는 없다는 점이에요. 아답터를 별도로 사야 돼요!! 애플 정품 20W 충전아답터는 25,000원입니다. 거기다 애플케어까지 적용시키려고 하면 애플에 월급이 저당잡혀있는 게 아닌가 생각해봐야 될 정도입니다. 

 

그래도 자의로 타의로 맥세이프충전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선보다 무선이 편하다는 건 당연한 사실이고 맥세이프의 경우에는 기존 무선충전기의 단점을 개선한 건 확실하고 실제로 쓰면 편할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미 애플한테 말려든 건가요?? ㅎㅎ 맥세이프의 사용영상들이 이제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는데 자력이 꽤 돼서 어지간히 흔들어도 맥세이프충전기가 떨어지지 않고 분리할 때는 두 손을 쓰거나 아이폰12를 잡아서 들어 올리면 충전기가 달려서 오다가 어느 정도에서 떨어지는데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보면 볼수록 이거 무선도 아니고 유선도 아닌 애매한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불안한 건 이러다 유선 충전단자마저 없어지는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는 점입니다. 아니겠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