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Photo by Diego Passadoria on Unsplash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가 어느 집에나 있고 3~4살만 돼도 이런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니까요. ㅋㅋ 반성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은데 신기하게도 누군가에게 전화를 하기도 하고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 설정을 해놓기도 합니다.

 

한 번은 홈화면의 어플의 위치를 바꿔놓거나 삭제하기도 하더군요. 근데 홈화면을 변경할 수 없게 하는 설정이 있어서 그렇게 설정을 해봤습니다. 

 

 

 

제가 쓰는 폰은 LG전자의 V35로 다른 폰에도 있는 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대부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화면-홈화면'으로 들어가시면 '홈화면 배치고정'이라고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홈화면을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홈화면에서 어플을 삭제하거나 위치를 변경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며, 변경을 하려면 설정에서 홈화면 배치고정을 해제시켜야 합니다. 

 

이 모드의 단점이 있는데 새로운 어플을 다운받고 나면 꼭 해제를 해줘야 어플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면은 있지만 어플을 삭제하거나 이동시키는 아이때문에 걱정된다면 이런 방법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