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반응형

 

기존에 투고 서비스의 제품으로 한 벤치마크에서 발열이 이슈와 되었고 그로 인한 쓰로틀링이 문제가 된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꿀단지PD라는 유튜브채널에서 사전예약으로 받은 정식 출시 제품으로 발열테스트를 했는데 그 결과가 좀 충격적이네요. 

 

꿀단지 PD 채널은 다른 IT채널보다는 좀 더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자주보고 있는 채널입니다. 밑에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www.youtube.com/watch?v=D_zNdsTW2ds

 

갤럭시S21에 들어간 엑시노스2100이 최고성능은 좀 더 뽑아주지만 발열로 인해서 쓰로틀링이 시작되면 갤럭시S20보다도 못한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이 충격적입니다. 발열로 인한 쓰로틀링이야 예상하지 않았던 바는 아니지만 S20보다도 성능이 낮아진다니 이건 좀 아닌 듯합니다. 

 

출시된 이후라서 발열을 줄이려면 엑시노스2100에 성능을 낮추는 수밖에 없을 건데 그러면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 되겠죠. 출시 전에 이런 부분을 몰랐을 거라는 생각이 안 듭니다. 아마도 전작에서 스냅드래곤과 성능으로 인한 비교당할 것을 우려한 나머지 다소 무리를 하더라도 성능을 뽑는 쪽으로 셋팅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스냅드래곤을 사용한 갤럭시S21과 벤치마크 비교를 했을 때 발열차이와 성능차이가 보인다면 국내의 민감한 소비자들이 다시 스냅드래곤으로 출시해달라는 요구가 많아지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