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이번에 갤럭시워치4가 새로 나왔는데 이번에 너무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아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들은 갤럭시Z플립3이나 갤럭시Z폴드3에 열광인데 전 폴더블폰은 아직까지도 이르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이라 그쪽으로는 관심이 가지 않네요. 그렇긴 해도 이번 갤럭시Z시리즈는 디자인이 너무 잘 나와서 정신차려야 됩니다. 

 

지금 전 스마트밴드를 쓰고 있고 스마트워치로 갈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운동할 때 스마트워치는 덜렁거리는 게 영 방해가 되더군요. 그래서 별일없으면 스마트밴드를 차고 다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갤럭시워치4의 디자인은 제 마음을 흔들어놓고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거기다 제가 지금 이용하고 있는 KT의 공시지원금은 172,500원입니다. LGU+도 172,500원으로 KT와 동일합니다. SKT에서는 공시지원금이 없네요.

 

 

통신사 공시지원금
통신사3사 공시지원금 (LGU+, KT, SKT)

 

 

웨어러블요금제 할인

LTE모델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블루투스 모델과 다르게 LTE모델이니 요금제가입이 필요하고 CMC기능을 쓰기 위해서는 원넘버서비스를 사용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공시지원금 17만원은 매력적입니다. 사실 LTE모델을 쓰더라도 스마트폰이 특정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요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워치를 사용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웨어러블 요금제는 데이터투게터Medium, Watch, Large, Y주니어워치, 키즈80이 있습니다. 

 

KT에서는 5G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 스페셜(Plus), Y 슈퍼플랜 스페셜, LTE 데이터선택 87.9/109, LTE 데이터ON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10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라 웨어러블 요금이 무료인데요.

 

 

 

스마트워치를 개설하면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예전에는 별도로 고객센터에 신청을 해야 요금할인이나 데이터 공유를 할 수 있었는데 개선되어서 편해졌습니다. 그래도 따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스마트워치 요금제할인과 데이터공유가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셔서 확실히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ON 요금제

 

요금제할인이 되었지만 데이터공유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스마트워치로 이용한 통신요금이 별도로 청구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다음으로 해야 되는 건 원넘버서비스신청입니다. 

 

 

원넘버서비스

원넘버서비스는 워치에서 휴대폰번호로 발신이나 수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요금은 월 1,650원으로 비싸다고는 할 수 없는 금액이지만 이걸 내야 되나 하고 생각이 드는 서비스입니다. 단 데이터투게더Watch 요금제로 스마트워치를 개통하게 되면 원넘버서비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CMC가 가능하다고 한다면 이 요금제 사용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ㅠㅠ

 

 

 

>>갤럭시 워치 4 44mm 구매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 44m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