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스마트밴드를 평정한 미밴드가 새로운 버전으로 공식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도 미밴드5는 판매하고 있었지만 그건 중국판이거나 글로벌판이었습니다. 한글배치가 이미 퍼져서 그걸 구매하셔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었지만 AS가 문제였지요. 이번에 정식한글판으로 들어왔고 국내에서 AS가 가능합니다. 가성비의 샤오미답게 국내가격이 알맞게 나왔는데요. 삼성에서 갤럭시핏이 가격을 낮춰서 나온다고 하지만 이 구간에 주인공은 역시 샤오미의 미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우선 스펙을 먼저 확인하세요.

 

 

 

 미밴드5 (정식한글)미밴드4 (정식할글)
디스플레이1.1" AMOLED0.95" AMOLED
해상도294x126240x120
512KB512KB
저장공간16MB16MB
GPSXX
심박센서OO
가속도센서OO
자이로센서OO
운동모드11가지6가지
수면 모니터링딥슬립, 얕은잠, REM수면, 낮잠딥슬립, 얕은잠
여성생리주기OX
방수5ATM5ATM
충전방식자석식 충전(스트랩 탈거 불필요)클립식 충전(스트랩 탈거 필요)
블루투스5.05.0
배터리용량125mAh135mAh
사용시간최대20일최대20일
무게11.9g10.6g
가격약 40,000원약 32,000원

 

우선 액정이 0.15인치나 커졌습니다. 0.15인치라서 큰차이가 아닌 거 같지만 가독성이 그전보다는 확실히 나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운동모드가 11가지로 늘어났습니다. 사실 11가지라고 해도 많은 건 아니지만 그전에 6가지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11가지라고 하면 거의 2배로 늘어난 겁니다. 정말 많이 늘어난 거죠. 지원되는 운동은 카누, 일립티컬, 실내싸이클, 런닝머신, 런닝, 싸이클, 파워워킹, 자유스포츠, 요가, 줄넘기, 수영입니다. 우리가 자주하는 운동은 거의 지원이 된다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번에 나온 미밴드5는 심박센서가 개선되어서 50%의 정확성이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심박센서같은 부분은 우리가 눈으로 확인이 어려워서 그냥 그런가 보다 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심박센서를 켜놓으면 배터리소진 속도가 어마어마해서 켜놓을 수 없지만 미밴드4의 경우 밤마다 심박센서를 켜놔도 일주일이상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미밴드5도 그 정도라면 심박센서를 켜놓고 주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심박센서를 켜놓고 자야 렘수면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제가 쓰는 갤럭시핏e는 심박센서를 켜놓으면 실사용 시간이 3일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충전을 자주하는 게 귀찮아서 꺼놓고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미밴드에서 처음으로 여성생리주기를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미밴드5가 미밴드4보다 좋은 점은 충전방식이 바꼈다는 겁니다. 미밴드4까지는 클립식 충전인 거도 귀찮은 점이었지만 진짜 문제는 스트랩을 벗기고 나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스트랩을 분리하지 않고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를 사는 분들도 많으셨던 거 같습니다. 미밴드5에서는 마그네틱 충전방식으로 변경되어서 스트랩이 결합되어 있는 채로 충전기를 결합할 수도 있고 근처로 충전기를 가져가면 달라붙어서 충전을 시작합니다. 그 전의 방식을 생각하면 정말 편해진거죠.

 

미밴드4와의 가격차이는 한글정식판 기준으로 8천원정도입니다. 이 정도 가격차이라면 충전방식 때문이라도 미밴드5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깟 스트랩 벗기는 게 뭐가 귀찮다고 그러냐 할 수 있지만 실제로 해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충전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귀찮습니다. ㅎㅎ 한글정식판이 아닌 제품이 3~4천원 더 저렴하지만 AS를 생각하면 그냥 3~4천원 더 주는 게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비교해보시고 현명한 구매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