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전 좀 게을러서 그런지 이제까지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가 사용할 수 없는 사이트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엣지브라우저의 사용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근데 좀 귀찮은 일이 생겼습니다. 저도 모르게 즐겨찾기가 늘어나는 일이죠. 주사용 브라우저를 엣지로 변경하면서 즐겨찾기 정리를 한번했었는데 과거에 쓰던 즐겨찾기 목록들이 자꾸 생성되는 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에서 검색도 해보고 네이버, 구글에서도 해결방법을 찾아봤지만 전혀 검색할 수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일이 일어나는 분들이 거의 없다는 이야기겠죠 ㅠㅠ 그래도 혹시 모를 분들을 위해서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새로 생성된 즐겨찾기와 엣지에 기존에 있는 즐겨찾기 목록이 조금 다르다는 점을 발견했어요. 앗!!이건!! 과거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에서 제가 정리해놨던 즐겨찾기 였던 거에요.

 잘 보면 즐겨찾기 2번폴더부터 엣지와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폴더의 이름이 달라서 폴더째로 추가가 된거고 자세히 살펴보니 엣지즐겨찾기 1번폴더 안에도 즐겨찾기파일이 추가되어 있었어요. ㅠㅠ 

 

 

익스플로러와 엣지의 연동기능을 중단시키는 방법은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그냥 이제 잘 사용하지 않는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즐겨찾기의 삭제는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탭에서 삭제를 하셔도 되고 저처럼 폴더로 들어가서 삭제를 하셔도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이렇게 들어가서 삭제하시면 되요. 혹시나 몰라서 파일을 조금 남겨뒀습니다. 엣지로 파일이 복사되는 게 맞는지 확인차 원래 없던 즐겨찾기를 하나 생성시켜놨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즐겨찾기를 만들어놨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며칠이 지나고 나니 역시 네이버애드포스트 즐겨찾기가 마이크로소프트엣지 브라우저에 생성이 되어 있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경우 즐겨찾기 파일이 따로 생성되는 브라우저는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위에 제가 한것처럼 파일을 삭제한다고 해도 엣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게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저와 같은 상황인데 해결을 못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임시로 해결하시면 되겠네요. 마이크로엣지에서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를 불러오면서 생기는 일로 보이는데 따로 해결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라도 해야될 듯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