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커뮤니티 사이트를 돌아보다가 핫딜이 떴다고 해서 충전기를 또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가격은 14,000원 정도로 역시 저렴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5일 배송이었지만 주문으로부터 8~9일 정도 걸렸습니다. 주말을 끼는 바람에 생각보다 빨리 받을 수 없었습니다. 

 

 

TOOCKI 67W 충전기TOOCKI 67W 충전기
TOOCKI 67W 충전기

Essager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C타입포트 2개와 A타입포트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른점이라면 67W라는 점과 한국형 플러그로 고정되어 있어서 별도의 어댑터는 없습니다. 

 

 

TOOCKI 67W 충전기 KC마크
TOOCKI 67W 충전기 KC마크

Port Type-C1 Type-C2 USB-A
1Port Use 67W x x
x 67W x
x x 22.5W
2Port Use 45W x 18W (Max)
x Type-C2 + USB-A : 5V/3.6A (18W Max)
45W 20W x
3Port Use 45W 18W (Max)

이 제품은 직구했음에도 KC인증마크가 있습니다. 애초에 한국 수출을 감안하고 만들어져 있는 듯 합니다. C포트만 단독으로 사용하게 되면 67W를 지원하지만 다른 포트와 동시에 사용할 때는 1번 포트 말고는 충전속도가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C1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걸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TOOCKI 67W 충전기와 ESSAGER 65W 충전기 비교TOOCKI 67W 충전기와 ESSAGER 65W 충전기 비교TOOCKI 67W 충전기와 ESSAGER 65W 충전기 비교
TOOCKI 67W 충전기와  ESSAGER 65W 충전기 비교

이전에 사놨던 ESSAGER의 충전기와 비교하면 크기가 작은 편이고 색이 하얀색이라 디자인적으로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크게 중요한 점은 아니지만 67W이라서 C포트와 A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때 더 여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 제품을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한달 넘게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기불량은 없으니 내구성이 어느정도까지 되는 지 보면 될 거 같습니다. Essager와 Toocki는 충전기나 케이블을 전문적(?)로 취급하는 곳이라 어느 정도는 믿고 구매해도 될 거 같습니다. 거기다 고객대응도 괜찮은 편이라고 하는데 싸게 풀리는 걸 사는 거라 스트레스받으면서 중국까지 보내느니 다시 하나 구매하는 게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구매합니다.

 

한국에서 파는 대부분의 충전기들은 중국에서 만들어집니다. 거기다 브랜드만 붙여서 2배의 가격으로 파는게 많아서 AS만 포기한다면 이런거 구매해서 사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제 너무 많은 충전기가 생겨버려서 이제 접지가 지원되는 충전기가 싸게 나올 때까지는 더 늘리지 말아야겠습니다. 이미 집에 140W 5 포트짜리도 있어서 더 필요하진 않겠네요. 싸게 풀렸다고 너무 사서 모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