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마우스로 인해서 손목통증이 생긴지 오래되지 않아서 요즘은 키보드를 쓰면서도 통증이 조금씩 오려고 하는 느낌이 들어서 요즘 조심하고 있었습니다. 손목이 안 꺾이도록 손목받침대를 쓰는 게 손목통증에 조금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마우스도 그렇고 키보드도 그렇고 손목이 꺾여있는 자세로 오래 사용하다 보니 손목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손목이 안 꺾이도록 자세를 잡고 사용하는 게 중요한 거 겠죠.

 

암튼 그래서 이번에 액토에서 나온 저렴한 손목받침대를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적당한 크기

가로길이 44cm로 숫자키가 포함되어있는 키보드와 길이가 비슷합니다. 당연하게 이런 길이야 키보드에 맞췄겠지요. 폭은 9.5cm. 넉넉하게 손목을 올려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높이는 2cm로 멤브레인식 키보드의 높이가 3cm이니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손목 각도를 낮추는 데는 도움이 될 듯합니다. 

 

손목각도가 완전히 펼쳐지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손목받침대를 받쳐놓으니 손목의 높이가 높아져 각도가 낮아지는 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재질이 부드러워서 오래 사용을 하고 있어도 손목부근 피부에 거슬림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눌러봤을 때 1cm정도가 들어가는 쿠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사용하는 편이 훨씬 좋았습니다. 

 

2020.12.15 - [컴퓨터공부/기타부품] - 손목터널증후군엔 엑토 팜레스트 마일드 마우스 메모리폼 손목보호대(받침대) WP-06

 

전에 액토 마우스 손목보호대에 대해서 리뷰하면서 꽤 손목에 좋아서 이번에 키보드 손목받침대도 구매해봤는데 우선은 만족스럽습니다. 손목에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러나 키보드를 손이 가운데로 몰리면서 옆으로 꺾이게 되는 문제는 역시 인체공학 키보드가 아니면 해결이 안 되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생각하면 인체공학 키보드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너무 비싸서 손목받침대를 우선 사용해보시고 좋다고 느끼시면, 나중에 인체공학 키보드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