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의 IT공부방

모두 다 알다시피

카레의 본고장 인도와 우리가 먹는 카레는 크게 다릅니다.

 

어째든 저는 백선생님을 따라서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카레가루(혹은 고형카레), 소금, 후추, 돼지고기, 양파, 감자, 당근

시중에 파는 카레가루는 각종 재료로 간이 맞춰져있어서 따로 간을 맞출 필요는 없겠네요.

 

 

우선 백선생 카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양파를 충분히 볶아줘서 카라멜화 시키는 겁니다.

그러면 카레에서 단맛과 풍미가 우러난다고 하네요.

 

 

먼저 한 요리는

 

빠른 조리시간을 보장하는 채썰은 카레

채를 썰어서 요리하는 만큼 재료들이 빨리 익습니다.

 

1. 돼지고기, 양파, 감자, 당근은 채썰기로 잘라줍니다.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를 연한 갈색이 될때까지 볶아줍니다.

3. 볶을 때는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4. 여기에 돼지고기, 감자, 당근을 넣고 마저 볶아줍니다.

5. 물을 넣고 충분히 끓여주세요.

6. 카레가루는 끓을 때 넣어주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끝!!!

정말 간단하네요.

 

 

 

손님 접대용 허세카레

 

기본적인 요리순서는 채썰기카레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당근과 감자는 허세용이니 크게 썰어줍니다.

 

1. 1.5cm정도의 목살을 준비해주세요.

2. 우선 목살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합니다.

3. 고기가 오므라드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칼집을 내주면 좋습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목살을 올립니다.

5. 목살이 익고 있을 때 야채를 준비해줍니다.

6. 우선 양파를 먼저 올려서 카라멜화합니다.

7. 당근과 감자를 넣고 잊혀주다가 목살이 탈거같다 싶을 때 물을 부어줍니다.

8. 끓을 때 카레가루를 투입해줍니다.

9. 파프리카나 피망을 세팅하기 전에 투입!!

 

이건 허세 카레이기 때문에 접시에 세팅이 중요합니다.

사진처럼 이쁘게 세팅해주세요.

 

 

tip. 추가재료

설탕 : 부드러운 맛을 배가 시킴.

고운고춧가루 : 색감이 진해지고 매콤해진다.

생강 : 매콤한 맛을 더 해줌.

케첩(=토마토) : 신맛이 더 해지며 깊은 맛이 난다.

버터 : 고소한 맛이 난다.

 

 

카레는 쉽다고 하더군요!!

제가 했는데 맛있어요.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